본문 바로가기

어딘가

구글 애즈 고객센터 전화번호/상담 방법

구글애즈 고객센터

 

 

 

구글애즈 고객센터

 

 구글 애즈를 운영하다보면 고객센터에 전화할 일이 종종 있다. 구글 애즈 시스템이 좀 복잡하기도 하고, 변수도 많기 때문이다. 구글 애즈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아래와 같다.

 

1577-5995

 

연결 후 고객 CID와 우물정(#) 자를 누르라는 안내가 나온다. CID는 구글 애즈 접속 시 오른쪽 상단에서 확인할 수 있는 10자리 번호다.

 

CID 확인 방법

 

 

 

 

이 번호를 입력 후 잠시 기다리면 상담사와 연결이 된다. 일반적인 문의 내용이라면 바로 상담이 가능하다. 다만, 특정 계정에 국한된 상담 내용이라면 인증이 필요하다. 

 

 상담사 분이 상담을 원하시는 계정의 CID 번호와 접속 시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를 물어볼 것이다. CID 번호 밑에 이메일 주소도 확인이 될 것이다. 이 2가지를 함께 말씀드리면 된다. 

 

 

 

 

 

구글 애즈 지원요청 확인

 

 

 그럼 오른쪽 상단에 물음표(?) 모양의 도움말을 선택하고, [지원 요청 확인] 을 클릭하라고 할 것이다. 이걸 누르면 

예 / 아니요를 선택하라는 버튼이 나올 것이다. 구글 애즈 측에서 상담을 요청한 고객이 실제 해당 계정에 대한 권한이 있는지 인증 차원에서 진행하는 것이다. 이것까지 마무리 되면 바로 상담이 가능하다.

 

 구글 애즈 고객센터는 구글 직원이 직접 상담해주는 것이 아니라 외주 형태로 진행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 내가 상담한 분들 중 대부분은 아주 친절하게 응대해주셨다. (네XX 처럼 갑질하는 느낌이 아니다.. 아주 친절하다)

 

 가끔 퇴직 날짜가 얼마 남지 않은 사람처럼 대충 상담해주시는 분들도 있는데, 상담 마지막에 만족도 조사가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지난 번에 너무 불쾌해서 매우 불만족 평가를 했었는데, 얼마 뒤에 전화가 왔다. 불만족한 이유가 무엇인지 물어보셔서 깜짝 놀랬다. 사실 시간이 좀 지나서 자세히 기억이 나지도 않았다. ㅋ

 

 대부분 친절하시고, 노력하시는 걸 알기에 평가는 후하게 주고 있다. 종일 어려운 내용으로 상담하사는 분을 위해 가급적이면 좋은 점수를 주도록 하자.